‘해치와 소울프렌즈’와 함께한 특별한 하루, 2024 서울 청소년 페스티벌 성공적 개최

청소년을 위한 해치와 소울프렌즈의 특별한 선물
청소년의 다양한 꿈과 끼를 표현한 청소년 드림 스테이지

서울문화예술신문 승인 2024.11.01 08:07 | 최종 수정 2024.11.01 08:09 의견 0

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가 주관한 ‘2024 서울 청소년 페스티벌’이 10월 26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.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특별한 행사로, 많은 시민과 청소년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.

이번 페스티벌은 ‘해치와 소울프렌즈의 특별한 선물’이라는 부제로, 청소년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.

소울프렌즈의 능력에 따라 구성됐던 체험 부스에는 서울시 내 63개 청소년 시설 및 유관기관이 참여해 각기 다른 소울프렌즈의 능력에 맞춘 체험활동을 제공했다. 백호Zone에서는 스포츠 및 미래역량 관련 프로그램이, 현무Zone에서는 마음건강 상담 프로그램이, 청룡Zone에서는 공예 및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.

메인 스테이지였던 숲 속의 무대에서는 랜덤플레이 댄스가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진행돼 큰 인기를 끌었으며, 청소년들이 다양한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‘청소년 드림 스테이지’가 열려 참가자들의 열정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.

또한 2부 행사에서는 이층버스와 청소년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축하 인사가 이어졌으며, 인기 여자아이돌 그룹 ‘오마이걸’을 비롯한 다수의 K-pop 아티스트들이 축하 공연을 펼쳐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.

저작권자 ⓒ 서울문화예술신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