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서대학교 학생팀 드림업, ‘꿈력 발전소’ 팝업 전시 프로젝트

2024년 10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

서울문화예술신문 승인 2024.10.08 08:28 의견 0

호서대학교 학생팀 드림업(Dream-up)이 주관하는 ‘꿈력 발전소’ 팝업 전시 프로젝트가 오는 2024년 10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.

이번 프로젝트는 아산문화재단, 호서대학교 학습역량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아산 지역의 청년 예술인과 학생들에게 창작 및 전시 공간을 제공하여 문화예술을 널리 알리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. 드림업(Dream-up)팀은 “매우 특이하고 이상한 것을 생각해내다, 발명해내다”라는 의미를 적용하여 청년 예술인들의 상상을 발명해내고 꿈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기획을 준비했다.

‘꿈력 발전소’는 아산 지역 내 문화예술 분야 전공 대학생과 청년 예술인들을 대상으로, 작품 창작 및 전시 공간을 지원한다. 전시는 총 두 곳에서 진행되며 첫 번째 장소는 호서대학교 학술정보관 6층 제2전시실로, 10월 17일(목)부터 18일(금)까지 진행될 예정이다. 두 번째 장소는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일대로, 10월 20일(일)에 팝업형 전시가 진행된다.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, 체험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..

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취지는 청년 예술인들에게 창작과 전시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,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다. 또한, 팝업형 전시를 통해 다양한 관람 경험을 제공하고, 새로운 여가 생활 형태를 제시하고자 한다.

이번 프로젝트는 아산문화재단의 ‘2024 청년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기획사업’에 선정되어 받은 지원금과 호서대학교의 THINK+RENEW 학습 동아리 활동지원금으로 예산을 확보하여 진행된다.

전시 사전이벤트 및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식 SNS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.

.호서대학교, 아산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드림업(Dream-up)팀은 “이번 전시 프로젝트가 지역 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, 청년 예술인들에게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 많은 시민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”고 이야기했다.

저작권자 ⓒ 서울문화예술신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